건강정보

제목:암 발병률 1위 갑상선암, 진단과 예방방법 

내용:

갑상선암은 우리나라 암 발병률 중 1위를 차지하는 암이고 남녀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 암인데 다행스럽게도 다른 암보다 위험성은 낮은 편이에요. 그렇지만 다른 암과 비교해서 위험성이 낮을 뿐이지 엄연히 암으로 분류되는 질병이기에 방치하면 매우 위험해질 수 있으니 예방과 조기진단법을 꼭 알아두세요. 


갑상선암이 다른 암보다 위험도가 낮은 이유는 전이 속도가 느리기 때문이에요. 또한, 갑상선은 다른 장기와 다르게 사람의 생명에 큰 지장을 주는 장기가 아니라는 점도 위험도가 낮은 이유 중 하나에요. 갑상선암이 생기면 갑자기 목소리가 변하거나 목에 응어리가 만져지게 돼요. 응어리가 갑자기 커지거나 딱딱해져서 기도, 식도를 눌러서 호흡곤란이 오기도 하며 음식물을 삼키기 힘들어지는 증상이 있으니 의심된다면 바로 병원에서 검진을 받아보세요. 


갑상선암을 예방하려면 음주를 줄여야 해요. 알코올 섭취가 갑상선암 발병률을 높인다는 연구결과가 있어요. 술과 함께 위험한 기호식품의 대표주자인 담배 역시 갑상선암에 좋지 않은 효과를 가져와요. 건강을 생각한다면 금연, 금주를 해주고 남는 시간에 운동을 해주는 게 좋고 식사하실 때는 여러 채소와 과일을 먹어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갑상선암을 예방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