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제목:비염과 비슷한 증상으로 간과하기 쉬운 비인두암 

내용:

암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고 높은 발병률을 보이고 있어요. 유명한 연예인도, 기업인도 암으로 고생하는 일은 흔하게 볼 수 있는데요. 그리고 우리 주변에서도 흔하게 볼 수 있는 병이 암이에요. 암은 대부분 초기 증상이 알아차리기 힘든 법인데 그 이유가 정말로 아무런 증상이 없는 경우도 있고,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증상과 겹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그래요. 비인두암 같은 경우는 비염과 증상이 매우 비슷해서 암이라고 생각하기 어려운데요. 


비인두암은 초기에 비염이나 중이염처럼 코막힘이나 귀에 물이 찬 듯 먹먹한 느낌을 받게 돼요. 그래서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일이 많은데 증상이 심해지면 피가 섞인 콧물이나 청력 저하, 뇌 신경 마비, 시력장애, 얼굴 통증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어요. 비인두암도 다른 암처럼 초기에 발견하면 생존율이 매우 높아요. 70% 이상의 생존율을 보이며 3~4기라 하더라도 높은 확률로 치료할 수 있다고 하네요. 


비인두암은 흡연이 주요 원인이래요. 이밖에 바이러스 감염과 만성 코 염증, 주변 환경이나 식습관 등으로 생길 수 있어요. 즉, 흡연자는 금연하는 거로 비인두암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죠. 개인위생도 철저히 관리하고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드셔야 비인두암에 걸리지 않고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