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제목:빠른 치료가 유용한 암, 폐암 주의하세요 

내용:

전 세계적으로 폐암 환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 통계에 따르면 원발성 폐암이 피부암과 비슷한 수준으로 높아지고 있으며 이로 인한 사망률도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폐암은 가장 사망률이 높은 암 중 하나인데요. 흡연, 대기오염 등으로 폐암 환자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생각되네요. 


여러 통계자료를 확인하면 폐암은 매우 위험한 암으로 꼽을 수 있지만, 초기증상을 발견해 치료하면 생존율을 대폭 끌어올릴 수 있어요. 초기에 발생하는 증상으로 무엇이 있는지 확실히 숙지해서 별 것 아닌 일로 치부하지 말고 검진을 받아 발견할 수 있으셨으면 좋겠어요. 


폐암의 흔한 증상은 기침이에요. 기침 증상이 새로 생기거나 만성화되어 오래 지속하는 것, 지속되던 기침에 변화가 생긴다면 폐암을 의심할 수 있어요. 특히 가래에 피가 섞인 증상은 반드시 진료를 받아봐야 합니다. 호흡할 때 통증이 느껴지는 것도 폐암의 증상 중 하나에요. 한두 번에 걸쳐 그런 게 아니라 계속 통증이 느껴진다면 꼭 검진을 받아보세요. 


아예 호흡하기 어려운 증상도 있어요. 호흡곤란은 폐암이 초기에서 중기로 넘어갈 때 나타나게 되니까 조금도 지체하지 말고 바로 진료를 시작해야 하는 증상으로 볼 수 있어요. 숨소리가 변하는 것도 폐암이 기도 주변에 형성된 증거일 수 있으니 기억해두세요.